익사이팅 레포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이원스키

하이원스키 대표 이미지
문의처 하이원리조트 : 1588-7789
내비게이션
주소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265-1 지도보기
홈페이지 http://www.high1.co.kr
태그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하이원스키
상세보기
tour information 푸근하고 넉넉한 정선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찾아서...
정선의 익사이팅 레포츠를  정선여행에서 미리 만나 보세요.
소개
1) 초보스키어를 유혹하는 한개의 슬로프가 4.2Km
하이원에는 정상이 세개입니다. 백운산 자락 지장산 정산(마운틴탑 1,345m), 그좌우에 밸리탑(1,376m)과 마운틴허브(1,250m)가 있습니다. 난이도는 초급부터 쳐다만 봐도 발바닥이 짜릿거리는 세계스키연맹(FIS)공인 대회전 코스까지 다양합니다. 밸리허브로 내려와 밸리콘도까지 가는길은 계곡 코스, 최장 4.2Km 의 슬로프(표고차 645m)은 마운틴탑에서 활강해 밸리허브를 경유, 밸리콘도까지 이어지며, 거의 직선인데다 경사도 약해 초보자 차지가 될듯합니다. 총연장 21Km.
2) 최고급 리프트 시스템과 곤돌라
8인승 곤돌라3기, 6인승 및 4인승 체어리프트(고속) 5기에 T바 (2인승 302m)1기로 이뤄진 리프트 시스템. 수치상으로는 빈약해 보일지 모르지만 수송 능력은 대단합니다. 리프트 구간은 가장 짧은것이 1,221m, 2.5Km 이상도 두개 (곤돌라)나 있습니다. 곤돌라 3기를 운행하는 스키장은 국내에서 이곳뿐입니다.
3) 국내최초로 장애인 스키학교와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공인슬로프
하이원의 키워드는 '장애인스키'입니다. 하이원은 장애인이 불편없이 스키를 즐기도록 설계됐습니다. 장애인이 편리하면 비장애인에 대한 고려는 더 필요없다는 것이 설계자의 아이디어였습니다. 또한, 하이원스키장은 월드컵 스키대회를 치를 수 있는 공인슬로프 2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 월드컵 스키대회, 프리스타일대회 등 각종 대회를 치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으며 국내선수들만을 위한 별도의 훈련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4) 보다 신속해진 안전장치
패트롤 스테이션을 정산(마운틴탑,밸리탑)에 둔것과 안전사고가 발생했을때 신속하게 의무실과 연락할 수 있도록 슬로프 가장자리에 준비한 구급약품을 갖춘 응급전화도 특별합니다. 또한, 초보자도 산정에 올라 활강할 수 있도록 완만한 슬로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많은 스키장이 중상급자와 초급자를 차별하지만 하이원은 모두가 똑같이 산정의 경관을 누리도록 기회를 주었습니다. 특히 온 가족이 헤어지지 않고 함께 스키를 탈 수 있도록 했습니다.
5) 첨단 리프트권 및 국내 최초 스키열차
리프트권을 달고 다니고 않고 또 보여 줄 필요도 없는 자동인식 시스템, 하이원스키장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첨단의 핸즈프리 검색대, 종이 재질의 일회용 RF 카드(리프트권)는 주머니에 넣고 꺼내지 않아도 소지여부가 자동인식됩니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서울과 부산을 오가는 전용 스키열차를 운영중입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서울역과 고한역을 하루 1회 왕복 운행하는 스키전용 스키열차는 내년 3월 폐장일까지 서울역과 부산역에서 스키장 입구인 고한역까지 운행합니다. 스키열차는 전망실, 까페, 가족실, 장비적재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운행하는 동안 열차 내에선 각종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슬로프맵 

 

편의시설안내

'하늘위의 하늘' 마운틴톱에 서면 발 아래 태백산맥이 펼쳐집니다.

- 하이원 호텔 눈썰매장
- 유아놀이방
- 노천탕 '하늘샘' 사우나
- 수영장

 

교통정보
  • 자가운전 : 정선읍 - 고한,사북방향 59번국도 - 남면삼거리 사북방향 38번국도 좌회전 - 고한읍 - 하이원스키장
  • 대중교통 : 시내버스 : 정선시내버스터미널 - 고한/사북공영버스터미널 - 택시탑승 - 하이원스키장
약도
자료등록정보
자료관리자: 관리자(문화관광과, 1544-9053)
최근 수정일 : 2015-07-03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싶다, 정선아
관광자료실
네이버블로그
홍보물신청
문화관광해설사
정선군 대중교통 정보
정선군 대중교통 정보
정태영삼
올림픽 아리바우길
행사캘린더